P&I 2017 참가업체를 소개합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세계 및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4년 연속 1위 수성

작성자
P&I
작성일
2017-04-10 14:00
조회
184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는 “세계 및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4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수성하며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캐논 자체 조사에 따르면, 2016년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캐논은 판매 수량 기준 점유율 49%를 차지하며 2003년부터 2016년까지 14년 연속 시장 1위를 수성했다.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역시 2016년 판매 금액 기준 52.4%, 판매 수량 기준 45.9%의 점유율을 기록, 14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켜 오고 있다.

캐논은 지난 80여 년 간 끊임없는 광학 이미징 기술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혀 왔다. 특히 캐논 렌즈교환식 카메라의 상징인 ‘EOS 시리즈’는 그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며 캐논 이미징 기술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캐논 EOS 시리즈의 핵심 가치인 ‘쾌속’, ‘쾌적’, ‘고화질’을 목표로, 카메라의 주요 구성 요소인 CMOS 이미지 센서, 이미지 처리 프로세서, 교환 렌즈와 같은 핵심 기술들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입문자용부터 전문가용 플래그십 모델까지 다양한 카메라 라인업에 최신 이미징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캐논이 세계 카메라 시장의 리더로 우뚝 서게 된 시작은 DSLR 카메라의 태동기였던 2003년 소형·경량의 디자인과 촬영 편의성,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EOS 300D’가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면서 부터다. 이후 전문가용 모델인 ‘EOS-1D 시리즈’, VDSLR(Video DSLR) 시대를 연 ‘EOS 5D 시리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획기적인 카메라들을 차례로 선보이며, 캐논은 세계가 사랑하는 대표 카메라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지난 해 2016년 상반기에는 초당 최대 약 16장의 고속 연속 촬영을 실현한 플래그십 DSLR 카메라 ‘EOS-1D X Mark II’와 함께 스틸 이미지와 동영상 촬영 모두에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중급 DSLR 카메라 ‘EOS 80D’를 선보였다. 하반기에는 고화질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DSLR 카메라 ‘EOS 5D Mark IV’와 캐논의 첫 번째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를 출시하면서 DSLR 카메라 시장은 물론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도 입지를 강화해 나가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입문자부터 하이 아마추어까지 카메라 사용자 모두가 캐논 광학 기술력의 정수를 만끽할 수 있는 해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최신 기술력을 탑재한 다양한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지난 3월27일(월)에는 동영상 및 라이브 뷰 이미지 촬영 시 끊김없이 부드럽고 정밀하게 초점을 맞추는 ‘듀얼 픽셀 CMOS AF’를 탑재한 미러리스 신제품 ‘EOS M6’ 및 DSLR 신제품 ‘EOS 800D’와 ‘EOS 77D’를 정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주)의 강동환 사장은 “캐논이 14년 연속 세계·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위를 수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기술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끊임없는 광학 기술의 연구와 개발을 이뤄왔기 때문이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혁신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자체 조사 결과 세계 및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4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수성했다”고 밝혔다(사진 제공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주))

김성종 기자